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 현충시설, 휴대전화 앱으로 만나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06:54]

전국 현충시설, 휴대전화 앱으로 만나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9 [06:54]

▲ 전국 현충시설, 휴대전화 앱으로 만나세요



국가보훈처는 전국 기념관 등 현충시설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앱 서비스를 6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사회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방문 관람과 함께 전국 어디에서나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기념관을 활성화하고 학생 교육과 국민의 역사·보훈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앱에서는 서울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백범김구기념관, 충남 독립기념관과 유관순열사기념관, 울릉도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등 모두 98개의 현충시설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각 기념관별 기본정보과 전시물(사진, 음성)은 물론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사이버 전시관의 특화된 전시콘텐츠 등도 제공돼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국가보훈처는 앞으로 가상현실(VR) 전시관 등 실감형 서비스를 확대한 데 이어 임무 해결형 전시관 관람 체험 콘텐츠 개발, 그리고 외국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앱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 시행과 함께 6.1()~ 8.31()까지 안내 앱 활성화를 위한 평가(리뷰) 작성 행사(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 보훈처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