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3기 ‘정원관리사 프로그램 가든서포터즈’ 성료

정원관리사 교육을 통한 주민주도 마을관리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2:15]

담양군, 3기 ‘정원관리사 프로그램 가든서포터즈’ 성료

정원관리사 교육을 통한 주민주도 마을관리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7/19 [12:15]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614일부터 진행한 “2022년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민역량강화사업인 정원관리사 프로그램 가든서포터즈 3’(이하 정원관리사프로그램)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담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이 사업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직접 마을정원을만들고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정원관리사 가든서포터즈기초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지역 내 정원 전문가를 초빙해 총 5에 걸쳐 정원의 이해 마을정원사의 역할 국내외 사례를 통한 정원분석 정원 식물 및 재료의 이해 마을정원 만들기 실습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지역주민의 마을정원사 역할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전라남도민간정원 2죽화경을 견학하며 마을정원사의역할과 필요성, 식재수종의 특징을 통해 지역에 맞는 꽃과 나무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한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 정원사에 대한 이해와 도시재생사업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앞으로 담양읍의정원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만족감을 보였으며,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주민들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올해 3기째로 많은 참여 주민의 호응 속에 진행해 온 정원관리사 프로그램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