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2022년 상반기 안심식당 운영 우수기관 선정

전국 17개 시․도 대상 평가 … 신규 지정업소 확대 노력 인정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09:56]

[울산시] 2022년 상반기 안심식당 운영 우수기관 선정

전국 17개 시․도 대상 평가 … 신규 지정업소 확대 노력 인정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2/09/21 [09:56]

울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상반기 ‘안심식당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안심식당 지정·관리를 통해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과 공감대 확산으로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를 발굴·포상을 위해 실시했다.

 

울산시는안심식당 지정 스티커 부착, 수저집과 덜어먹기 기구 등 특전(인센티브) 지급 등 신규지정업소 확대를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외식업소에 지속적으로 안심식당 지정확대로 시민들이 감염병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이용하고, 외식업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고, “외식 업계에서도 식문화 개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울산시가 지금까지 지정한 안심식당은 총 659개소이며 현재 599개소를 운영 관리하고 있다.

 

안심식당 지정 기준은 ▲덜어먹기 ① 덜어먹는 도구, 접시 등 제공 및 사전 비치 ② 1인 반상 차림 또는 개인별 반찬 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① 사전 또는 종사자의 좌석, 개인별 수저 비치 및 지급 ②개별 포장된 수저 비치 및 지급 ③ 테이블별 수저 살균도구 비치 등 ▲종사자 마스크 착용 ① 감염병예방법령 등에 따른 마스크 착용 준수이며, 세 개 항목 중 각각 한 가지씩만 구비하면 지정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