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건축물 해체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24일 ~31일, 중구 장춘로 38-5 등 24개소 대상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0/20 [09:44]

[울산시] 건축물 해체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24일 ~31일, 중구 장춘로 38-5 등 24개소 대상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2/10/20 [09:44]

울산시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관내 건축물 해체공사장을 대상으로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해 6월 발생한 광주 해체공사장 붕괴와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축물 해체공사장의 안전조치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울산시는 광주 사고 직후인 지난해 6월에도 건축물 해체공사장 9개소를 점검해 외부비계 벽체 고정 불량 등 부적격 현장 2개소에 대해 시정완료 후 공사재개 등의 행정지도를 한 바 있다.

 

올해의 경우 울산시 건축안전센터 소속 건축사, 건축시공기술사와 구·군 공무원,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중구 장춘로 38-5 등 관내 건축물 해체공사장24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사항은 ▲해체계획서에 따른 해체공사(순서) 이행 여부 ▲해체허가공사 감리자 지정, 상주 여부 ▲작업자와 인접건축물 안전대책 준수 여부 ▲건축물의 현장점검 결과 등에 대한 사전조사 결과 적정 여부 ▲공사용 가설펜스, 보행자 안전통로, 낙하물 방호와 방지망 설치 적정 여부▲구조안전성 확인 적정 여부▲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 방안 적정 여부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해체공사장의 안전뿐 아니라 시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사고 없는 해체공사를 진행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점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