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오감쑥쑥 요리교실」운영

어린이의 식생활 지도와 편식예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1:47]

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오감쑥쑥 요리교실」운영

어린이의 식생활 지도와 편식예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17 [11:47]

 




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재남)는 올해 1월부터 추진한 2022년도 어린이급식관리 특화사업인오감쑥쑥 요리교실를 지난 10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어린이 식생활 교육과 연계 추진한 오감쑥쑥 요리교실은 관내 어린이급식소 40개소(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공동생활가정)를 대상으로 총 84회 운영됐고어린이 1,1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의 오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만족도가 대체적으로 높았다.

 

올해 상반기에는 어린이 위생교육 프로그램인 깨끗한 내손건강한 나의 몸을 운영해 개구리 모양 샌드위치고구마 달걀샌드위치를 만들었으며하반기에는 쌀 이야기와 연계해 바나나 쌀빵을 만들어 어린이 급식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어린이 편식 예방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는 어린이 식생활 지도와 편식예방을 위한 요리교실과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부모 및 어린이들의 호응이 높았고어린이들의 편식도 많이 줄었다고 말했다.

 

한편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센터에서는 관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에 조리환경 위생관리어린이 급식 레시피 제공종사자 식생활 교육·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