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새일센터, 여성 인턴 연계 기업 3차 네트워크 간담회 가져

- 취업 지원·고용유지 등 실질적 지원 방안과 사업 방향 모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20:06]

정읍새일센터, 여성 인턴 연계 기업 3차 네트워크 간담회 가져

- 취업 지원·고용유지 등 실질적 지원 방안과 사업 방향 모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1/17 [20:06]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는 지난 16일 지역 내 인력 수요 등에 대한 정보 공유와 기업과의 취업 지원 서비스 연계·협력 등을 위해 기업체 네트워크 간담회를 열었다.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과 활성화, 취업 여성의 고용유지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사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간담회에는 하림, 쓰리에이씨 정읍공장, 호남전기기술교육원(), ()기분좋게, 대우전자부품(), 정읍수산그린청해, 에이스안전유리, 세일특수강, 농업회사법인()주영, ()세일, 정읍농수산, 카라 등 15개 기업의 대표와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정읍새일센터 현황과 기업 대상 무료 지원 사업 소개, 2023년 신규사업에 대한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고령화되고 있는 여성 구직자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여기업들은 회사소개와 여성 고용유지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약속하고, 새일센터는 간담회에서 언급된 기업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성 인턴 채용기업과 새일센터가 여성의 일자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기업의 애로점과 고충을 나누며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새일센터는 출산·육아·가사 부담 등의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