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지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도시재생 역량 강화 ‘벤치마킹’ 나서

- 19일 순천시 저전동 ‘비타민센터’ 등 성공사례 현장 견학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21:01]

연지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도시재생 역량 강화 ‘벤치마킹’ 나서

- 19일 순천시 저전동 ‘비타민센터’ 등 성공사례 현장 견학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1/21 [21:01]

정읍시 연지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장 고정숙)가 도시재생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지역 벤치마킹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연지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들과 주민 등 20여 명은 지난 19일 순천시 저전동 일원에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사례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과정 일환으로 연지길 사업지와 비슷한 순천시의 터미널 인근 활성화 사례를 공유해 연지길의 변화를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원들은 순천시 저전동의 학교 유휴건물을 활용한 비타민센터와 마을 공유경제 복합시설 저전나눔터 등을 방문해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성공사례를 들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고, 연지길의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얻었다.

 

조인석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이 주민협의체 회원들의 도시재생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구성된 연지길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현재 2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회원들은 마을의 문제점 개선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