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유승민 "대통령 노예·하인 같은 당 대표되면 국민이 비웃어"…아웃오브 안중"

장덕중 | 기사입력 2022/12/29 [14:24]

유승민 "대통령 노예·하인 같은 당 대표되면 국민이 비웃어"…아웃오브 안중"

장덕중 | 입력 : 2022/12/29 [14:24]



국민의힘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은 29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여당 대표가 대통령의 하수인 격이 되면 국민으로부터 비웃음을 살 뿐 아니라 총선 승리도 어렵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전당대회가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 의중) 팔이 경쟁이 됐다. 권모, 김모 등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들이 내가 윤심이라고 싸우고 있다"며 "연대를 하든 연애를 하든, 스토킹하든 다 좋은데 정치인은 스스로 빛을 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누구의 이름을 팔아서 누구에게 맹종하고 아부해서 당 대표가 되면 국민이 얼마나 비웃겠냐. 국민의힘 대표는 (대통령의) 노예·하인 같은 사람이라고 한다"고 꼬집었다. "당 대표가 얼마나 중요하냐. 총선을 이끌어야 하고 당의 변화, 갈 길을 상징해야 하는데 그런 사람이 대통령 관저에 가서 밥이나 얻어먹고 대통령이 뭐라고 하면 아무리 잘못했어도 찍소리도 못하는 사람이 되면 그런 정당에 (국민들이) 표를 주겠냐"는 것이다.

유 전 의원은 지난 2016년 총선 패배를 언급하며 "(현재 당이) 이런 식으로 가면 멸망의 길로 가게 된다. 지금 초선 의원들은 겪지 않았지만 3선, 4선 의원은 다 알고 있을 것"이라며 "그걸 망각하고 다시 이러고 있으니 한심하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 총선이 어게인 2016년이 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가고 있다. 그때보다 더 심한 게 이제 당헌·당규도 고치는 등 멋대로 하지 않냐"며 "민심을 거스르는 총선, 가장 중요한 수도권과 젊은층을 무시하고 배척하는 정당은 총선에서 결코 이길 수 없다"고 경고했다.

유 전 의원은 전당대회 불출마설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아직 출마 여부는 백지상태로 시간을 두고 출마 여부를 고민하고 결정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제가 출마하지 않는다는 윤핵관 희망 사항 같다. 전당대회 룰까지 자기들 멋대로 바꾸는데 설마 안 나오겠지라는 생각일 것"이라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유 전 의원은 "그 사람들(윤핵관) 희망 사항은 전혀 고려사항이 아니다"며 "윤핵관이 뭐라고 해도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아웃오브 안중(안중에 없다)"이라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