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대본 "7일 격리 의무,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논의 시작"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10:27]

중대본 "7일 격리 의무,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논의 시작"

신종철기자 | 입력 : 2023/03/03 [10:27]

 




 

[서울=+코리아타임즈/신종철기자]정부가 7일 격리 의무 전환,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등 남아있는 방역 규제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다.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 차장 겸 보건복지부 장관은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대본 회의를 열고 “정부는 안정된 방역상황과 의료대응 역량을 감안해 일상회복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왔다”며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 하향과 감염병 등급 조정, 7일 격리의무 전환, 마스크 착용 전면해제 등 남아있는 방역 규제들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중대본은 코로나19 병상을 1000여개로 추가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주 코로나19 일평균 확진자 수는 1만명 대로 9주 연속 감소하고 있다. 감염재생산지수는 0.9로 8주째 1 이하를 유지하고 있으며, 병상 가동률 역시 11.5%로 여력이 충분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병상을 3900여개에서 1000여개로 추가 조정키로 했다. 이는 일 확진자 4만명 발생에도 대응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게 중대본의 설명이다.

 

이날 조 장관은 “어제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이후 맞는 첫 새학기가 시작됐다”며 “과거 유행상황을 보면,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초부터 4월까지 확진자가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각 시·도 교육청과 학교는 학생 건강을 최우선으로 학교 방역을 철저히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