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지역 20개 공공기관이 다 함께‘청렴하Day’캠페인 전개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대구 청렴하Day!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4/03 [14:25]

대구 지역 20개 공공기관이 다 함께‘청렴하Day’캠페인 전개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대구 청렴하Day!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3/04/03 [14:25]

 

 

대구시는 4. 3.(월) 아침,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 5급 팀장으로 구성된 청렴리더 주도로 ‘청렴하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렴 1등급’ 달성을 위한 ‘2023년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올해 첫 ‘청렴하Day’ 캠페인은 대구시 산하기관과 구·군이 한마음으로 같은 날 동시에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청렴 대구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불태웠다.

 

※ 20개 공공기관: 대구시, 공사·공단 3, 출자·출연기관 8, 구·군 8

 

이날 대구시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 동시 실시한 캠페인에는 5급 팀장으로 구성된 청렴리더*20여 명이 참여해 출근길 직원들에게 ‘90년생 공무원이 왔다’ 책자와 청렴 거울을 나눠주며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위한 노력에 앞장섰다.

 

* 청렴리더: 조직 내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팀장급(5급) 공무원 109명으로 구성

 

감사위원회에서는 매월 초 ‘청렴하Day’에 내부청렴도 점프업(Jump-up)을 위해 업무용 행정포털에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테마로 교육 팝업창을 띄우고 출·퇴근시간 청렴송을 송출하며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을 통해 청렴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특히 ㈜엑스코에서는 이날 캠페인에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하여 본부장과 팀장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대 관행(갑질, 꼰대문화, 편의제공) 근절에 앞장섬으로써 대구시의 청렴도 향상 노력에 적극 동참했다.

 

이유실 대구시 감사위원장은 “올해 첫 ‘청렴하Day’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청렴 1등급’ 대구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잡았다. 올해는 반드시 청렴도 상위권 도약의 성과를 이뤄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