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양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평촌공동구 집중안전점검 실시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10:42]

안양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평촌공동구 집중안전점검 실시

신종철기자 | 입력 : 2023/06/15 [10:42]

 

 

[안양=+코리아타임즈/신종철기자]안양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평촌공동구 집중안전점검 실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4일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의 일환으로 관내 위험성이 높은 취약시설 중 국가중요시설 ‘다’급인 평촌공동구(동안구 부림동)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 실태를 집중 점검하는 예방활동이다.

 

평촌공동구는 1기 신도시 개발과 함께 구축된 지하화 시설로 상수, 전력, 통신 등 3개 공구로 되어 있으며, 동안구 평촌대로 일대 종합운동장사거리부터 농수산물도매시장 일원까지 총연장 약 10㎞에 걸쳐 위치해 있다. 평촌신도시에 상수, 전력, 통신을 공급하는 국가중요시설이다.

 

시는 14일 오후 2시부터 장영근 부시장 주재로 공동구 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시행했으며, 점검 결과를 토대로 미비점을 신속히 보완하고 조치할 계획이다.

 

 

장 부시장은 “철저한 상시 점검을 통해 평촌신도시 51,470세대의 상수, 전력, 통신을 공급하는 국가중요시설 공동구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며 “시민의 안전 유지를 위해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