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서부사업소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 우수처리시설 선정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6/23 [14:16]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서부사업소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 우수처리시설 선정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3/06/23 [14:16]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서부사업소는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에서 하수처리시설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는 하수도법 시행령에 따라 전국 공공하수도를 대상으로 1년 단위로 평가하는 것으로 평가항목 37개 지표(대행업체, 하수처리시설, 하수찌꺼기 및 재이용, 서비스질 등)에 대한 심사 및 현장평가로 구성돼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서부사업소는 에너지 절감사업 추진, 태양광 발전설비 운영 등으로 에너지 절감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또한 자체 연구를 통한 약품 사용량 절감으로 약품 사용 절감률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시설용량 10만㎥이상/일 처리장 중 1위의 성적(평균 97점)을 획득해 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현 정부와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구조개혁의 첫 결실로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로 통합 출범한 기관인 만큼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시설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 등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황희윤 서부사업소 소장은 “앞으로도 공공하수도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수질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전국 최고의 하수처리장 운영으로 공공수역의 물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