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기정 시장 “집중호우 철저히 대비할 것”

우산동 우수저류시설 공사현장 방문…안전관리 현황 점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25 [17:00]

강기정 시장 “집중호우 철저히 대비할 것”

우산동 우수저류시설 공사현장 방문…안전관리 현황 점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25 [17:0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장마가 시작과 함께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25일 광산구 우산동 우수저류시설 공사현장을 찾아 호우대비 안전관리 대책과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장마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

우수저류시설은 하수시설의 배수용량을 넘는 비가 올 경우, 빗물을 임시 저장해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시설이다. 설치가 완료되면 그동안 광산구 우산동 일대에 빈번하게 발생했던 침수피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상청은 정체정선 북상에 따라 광주지역에 25일 오후부터 27일 오전까지 80~15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지난 23일부터 침수 취약 및 이력지역 등에 간부공무원 등을 투입해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또 시‧구 합동 대책회의를 열어 ▲침수취약지역 내 빗물받이 정비 ▲둔치주차장 차량대비 준비 ▲산사태 우려지역· 급경사지·옹벽 사전예찰 ▲하천 출입로 출입통제 등 대비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광주시는 장마전선의 이동속도와 경로에 따라 예보 변동폭이 크므로, 기상상황을 지속 확인해 최신 기상정보를 바탕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등 비상근무체계 가동할 계획이다. 또 둔치주차장, 징검다리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선제적으로 사전통제할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최근 유례없는 가뭄위기를 겪었고 역대 최장 장마, 최장 폭염 등 기후변화로 예측불가능한 자연재난이 일상이 됐다”며 “여름철에는 집중호우로 도시홍수 위험이 커지고, 여름철을 제외하면 비가 내리지 않는 가뭄일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피해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5일 오전 중앙정부 ‘호우대비 관계기관 긴급 점검회의’에 이어서 문영훈 행정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장과 자치구 부구청장과 함께 호우대비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사전 예찰 ▲위험지역 사전통제 ▲위험상황 예견 시 주민 사전대피 철저 ▲자력대피가 어려운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대피조력자 등의 대책을 다시한번 점검하고, 침수피해 이력이 있는 쌍촌동 동남아파트를 방문하여 지하주차장 침수방지시설 설치 및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