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위한 공생의 교육협력 체제 구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07:09]

전남교육청-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위한 공생의 교육협력 체제 구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06 [07:0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7월 5일 청사 내 비즈니스실에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전남지역 독서 활성화 교육 지원 및 취약계층과 소외지역의 교육.문화격차 해소 등 공생의 교육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두 기관은 협약서에서 ESG 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 개발, 전남지역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취약계층 및 소외지역 독서인문 문화활동 지원 등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우리 지역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길러내기 위한 독서인문교육을 활성화하는 데는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공동체와의 교육협력이 더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준희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됐다.”면서 “두 기관이 상생하고 동반 성장하는 유기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더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8월에서 9월 중 전남 도내에 도서관이 없는 곳, 독서 분야 취약. 소외 지역(또는 기관)을 직접 찾아가 독서교육활동을 지원하는‘2023. 책체험버스’를 운영하고 2,000여 권의 도서를 독서문화 소외계층(기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