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여름철 동물의료지원단’운영

재해로 인한 부상가축 진료 및 약품지원 등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09:22]

[울산시]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여름철 동물의료지원단’운영

재해로 인한 부상가축 진료 및 약품지원 등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3/07/06 [09:22]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기후변화 등의 영향으로 여름철 재난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축산농가 지원을 위한 여름철 ‘동물의료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물의료지원단은 동물위생시험소 질병진단 담당자, 공수의사, 축협 수의사 등 총 3명으로 구성된다.

 

주요 역할은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재난 피해농가에 대한 신속한 의료지원과 추가질병발생 방지 등이다.

 

지원방법은 재난피해 축산농가가 관할 구·군에 지원을 요청하면, 동물의료지원단이 출동해 가축 피해상황 및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필요시 질병 진단, 부상당한 가축의 진료 및 항생제, 해열제, 소독제 등 긴급 물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재해로 인한 긴급지원이 필요한 축산농가이며, 일반질병이나 관리 소홀에 의한 피해는 지원하지 않는다.

 

운영기간은 7월부터 여름철 자연재난 상황이 종료 될 때까지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재해발생이나 질병 발생 확률이 높으므로 태풍이나 집중호우 전 농가 스스로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축산농가는 일기예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축산 내·외 취약시설을 정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