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발로 뛰는 적극 행정에 앞장서

교육부 방문, 담당자들과 지역 주요 교육 현안 문제 협의, 긍정적 성과 이루어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07:35]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발로 뛰는 적극 행정에 앞장서

교육부 방문, 담당자들과 지역 주요 교육 현안 문제 협의, 긍정적 성과 이루어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07 [07:3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5일 지역의 주요 교육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교육부를 방문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역의 주요 교육 현안인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교원 정원 및 재배치 ▲4세대 나이스 운영 문제점 전달 및 대응방안 ▲광산구 국제화 교육특구 신청 사안 등에 대해 교육부 담당국장들과 협의를 진행했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교원 정원 및 재배치를 위해 책임교육지원관실을 찾은 이 교육감은 초등교원 과원 해소와 기초학력전담교사 확대, 다문화(광산구) 및 인구감소관심 지역(동구) 등 지역 특수성을 고려한 교사 충원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 미래교육을 위한 정보화 교사 충원 및 초·중등 교과교원 정원 축소 재고, 신규교원 채용과 한시적 기간제 교사 충원에 대해서 긍정적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이어 디지털교육기획관실을 찾은 이 교육감은 최근 학교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4세대 나이스의 문제점을 전달하고 조속한 안정화를 위해 광주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신속대응팀 운영사례를 공유했다.

끝으로 교육국제화담당관실을 찾아서는 최근 광주시교육청이 신청한 광산구 국제화 교육특구 사업과 관련해 “광산구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최적화 지역으로 인프라와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사업 선정 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교육국제화특구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의 주요 교육 현안이 생긴다면 언제든 교육부 관련부서를 직접 찾아갈 것이다”며,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문제 해결이 조속히 이뤄지는 적극 행정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