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해해경 직원 휴가중 KTX열차안에서 절도 현행범 붙잡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08:31]

동해해경 직원 휴가중 KTX열차안에서 절도 현행범 붙잡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11 [08: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동해해양경찰서(서장 유충근)는 어제(9오후 7시 30분경 동해해경 소속 해양경찰관이 휴가중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KTX열차안에서 절도 현행범을 붙잡았다고 밝혔다.

 

동해해경 202정에 근무하는 안장환 경위(, 31간후71)는 피해자의 주변을 서성이다 피해자(, 20)가 화장실에 간 사이 의자 선반에 있는 피해자의 이어폰(30만원 상당)을 훔친 절도범(, 40)을 발견했다.

 

화장실에서 돌아온 피해자에게 열차안에 일행이 있는지 도난물품이 있는지 확인후 절도범으로 확신한 안 경위는 이어폰을 들고 도망가는 절도범을 붙잡아 대화를 시도하며 근무하는 승무원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그러나 절도범은 훔쳐간 것이 없다며 발뺌을 하고 화를 내며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순간 피해자의 도난물건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이후 절도범은 절도사실을 인정했으나화장실에 가고 싶다던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절도물건을 없애려 시도했다.

안 경위와 피해자 승무원 2명은 절도범을 달래고 감시하며 다음 정착역인 밀양역에 도착해 경찰에게 인계했다.

  

안 경위는 올해 12월에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이며법원직 공무원인 아내와 웨딩촬영을 마치고 돌아가던 중이였다.

  

또한 안 경위는 어렸을 때부터 해양경찰이신 아버지를 보고 자라 해양경찰을 꿈꾸며지난 2월 16일 해양경찰 간부후보생으로 임용된 부자 해양경찰이다.

한편아버지는 속초해경서 수사과장(경정 안상대)으로 근무하고 있다.

 

절도범을 붙잡은 안 경위는 “ 현재 함정에서 수사전담요원으로 근무하고 있어 몸이 반사적으로 움직였고 해양경찰로서 당연히 해야 되는 일을 했을 뿐이라며 함께 절도범을 붙잡는데 도움을 준 철도승무원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며 안전한 동해바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해양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