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박상진기자 | 기사입력 2023/09/01 [06:09]

충남도,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박상진기자 | 입력 : 2023/09/01 [06:09]

▲ 고향사랑의날 홈페이지 캡처 https://ilovegohyang.co.kr/GOHYANG/110012/index.do   © 박상진 기자

 

[플러스코리아 박상진 기자]

 

충남도(지사 김태흠)는 오는 2일∼4일 고양 킨텍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가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고향사랑의 날(9월 4일)을 기념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기원하고자 추진한다.

 

도는 이번 행사에 도내 14개 시군과 함께 참가하며, 충청남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 계획이다.

 

충청남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에서는 100여 개에 달하는 도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소개하고 방문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매일 열어 충남 고향사랑기부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박람회 마지막 날인 4일 오전 11시에는 나태주 시인을 초청해 박람회장 내 상설무대에서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한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전국 자치단체가 시행 중으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금의 30%)의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이(e)음( https://ilovegohyang.go.kr )’을 통해 할 수 있고, 오프라인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서 가능하다.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