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민호 세종시장, 세종시 청렴도 직접 챙긴다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14:47]

최민호 세종시장, 세종시 청렴도 직접 챙긴다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3/09/15 [14:47]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15일 시청 여민실에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2023년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민호 세종시장의 특강과 국민권익위원회 이성영 청렴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간부공무원의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에 나서 “과거에는 목민심서가 있었다면 현대의 목민관이 지켜야 할 원칙은 공무원 행동강령”이라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예로부터 공직자의 최우선 덕목은 청렴”이라고 강조한 뒤 “고위직의 확고한 청렴 의지는 구성원의 인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라며 간부공무원이 청렴 실천에 솔선수범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인 이성영 변호사는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을 주제로 갑질 등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청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4월부터 ‘365 상호존중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11일마다 실·국장이 일일 디제이(DJ)로 나서 청렴 의지를 전 직원에게 전파하는 등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