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종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혈관숫자 기억하세요”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5:08]

세종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혈관숫자 기억하세요”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3/09/21 [15:08]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23일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시민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세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호부, 충남대학교 간호대학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 주제는 경제활동은 활발하지만 건강관리에는 취약한 3040 연령대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3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습관 들이기!’로 정했다.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운영되는 레드서클존에서는 시민에게 혈압·혈당·복부둘레 측정 및 건강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레드서클존에서는 시민이 재미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법과 건강관리법에 관한 퀴즈가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소중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국민의 주요한 사망원인인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등의 관리와 생활습관의 개선 필요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뇌혈관예방관리사업지원단(☎ 042-580-8408)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