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령해경 추석 연휴 기간 위험예보 “주의보” 발령

대조기 기간 해안가 저지대 침수 및 갯벌 고립 등 안전사고 주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9/27 [13:36]

보령해경 추석 연휴 기간 위험예보 “주의보” 발령

대조기 기간 해안가 저지대 침수 및 갯벌 고립 등 안전사고 주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9/27 [13:3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보령해양경찰서는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징검다리 연휴 기간 많은 귀성객 및가족 단위 행락객 방문과 밀물 썰물의 차이가 크고 가장 높아지는 대조기 기간이 겹치면서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사고 위험예보‘주의보’를 발령한다.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주의보’는 연안해역에 안전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높거나 발생되고 있어피해확산이 우려되는 경우 발령하며,최근 3년 추석 연휴 동안 보령 관내 연안사고는 총 4건으로 11명이 구조되었고 모두 조석 미인지 등안전부주의로 인한 고립사고가 발생하였다.

 

보령해경에서는 취약시간대, 사고다발구역 등 취약요소를 사전 파악하여 갯벌 및 해안가 등순찰을 강화하고 항포구 정박선박의 계류상태 점검, 선주·선장 대상 위험안내문자 발송 및파출소 옥외 전광판, 지자체 대형전광판 등을 통해 안전정보를 제공하여 해양사고 예방에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보령해경 관계자는“추석 연휴 기간 국민들이 안전하게 지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취약 해역 집중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도서지역과 연안해역을 방문하는 귀성객은 해안가 저지대 침수 및 갯벌, 갯바위 고립 등연안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때를 확인하는 등 개인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