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비타민C 가득한 고품질 명품 ‘고흥 키위’ 본격 출하

새콤달콤한 고흥 키위 맛보세요!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13:17]

비타민C 가득한 고품질 명품 ‘고흥 키위’ 본격 출하

새콤달콤한 고흥 키위 맛보세요!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0/24 [13:1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고흥군3대 과수(유자, 석류, 키위)인 키위를 본격 출하되고 있다고 밝혔다.

 

고흥 키위는 풍부한 일조량과 바다의 해풍으로 미네랄 성분이 많아 뛰어난 맛과 향을 가진다. 키위는 단백질 소화작용을 돕는 액티니딘 성분과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무기질과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 알 챙겨 먹으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키위는 과육 색깔로 레드, 골드, 그린 키위로 구분하는데, 당도가 높은 레드키위는 수확이 완료됐고 육질이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골드키위는 한창 수확 중이며 상큼한 그린 키위도 11월이면 수확이 완료될 예정이다.

 

올해 고흥군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주관 맞춤형 미래 전략작목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키위 명품화 생산단지 육성 시범사업에 선정돼 이상기상 극복, 인공수분 생력화 기술시범, 수꽃가루 생산단지 조성 등 7개 사업 30ha에 과원 안정 재배 기반을 조성했으며, 2024년에는 유통 경영개선 및 고흥 키위 브랜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흥 대표 과일로 안정적 정착을 위한 키위 대표 품종을 선발하고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