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순서 전남 임업인 소통·화합 한마당

임업후계자 등 1천여명 참석해 자긍심·사명감 다져 탄소중립위해 2050년까지 5억그루 나무 심기 다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24 [14:19]

화순서 전남 임업인 소통·화합 한마당

임업후계자 등 1천여명 참석해 자긍심·사명감 다져 탄소중립위해 2050년까지 5억그루 나무 심기 다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0/24 [14:1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임업인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새롭게 다지는 제10회 전남 임업인 한마음대회를 24일 화순군 공설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와 화순군이 후원하고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전남도지회와 화순군협의회가 주관했다김영록 전남도지사구충곤 화순군수임업후계자산림경영인산림조합원산림공무원 등 1천여 명이 함께했다.

 

대회는 식전 행사우수 임업인 표창산림 헌장 낭독임산물 요리 경연대회임산물 품평회어울림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수 임업인 표창에선 그동안 임업 현장에서 산림사업에 앞장선 한국임업후계자협회 화순군협의회 정세종 임업후계자 등 10명이 도지사 표창 등을 수상했다.

 

전남지역에서 생산한 임산물을 활용한 임산물 요리 경연대회와 임산물 품평회는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특히 밤고로쇠 등 1차 임산물황칠헛개표고 등을 활용한 음료조미료건강보조식품 등 6차 산업화를 널리 홍보해 임업인의 자긍심을 높였다.

 

임업인의 단합을 위해 마련한 어울림 마당에서는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체육행사가 진행됐다부대 행사로 임산물 6차 산업화 상품목공예품산림문화작품분재 전시와 꽃차 시음반려식물 심기를 비롯한 전시·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선보여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날 전남도는 임업인유관기관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을 공동 목표로 삼고 매년 1천만 그루 이상, 2050년까지 총 5억 그루 나무 심기에 온 힘을 모으자는 나무 심기 다짐 퍼포먼스도 펼쳤다.

 

임업인과 산림단체는 나무 심기와 숲 돌보미에 적극 참여하고전남도는 성공적으로 성과를 내도록 행정지원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영록 지사는 “10회를 맞이하는 전남 임업인 한마음대회가 임업인의 화합을 다지고 임업 대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업인의 권익 증진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일구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