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자 축구국가대표팀, 27일부터 일주일 동안 파주에서 훈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7:48]

여자 축구국가대표팀, 27일부터 일주일 동안 파주에서 훈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1/21 [17:48]

▲ 콜린 벨 감독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국가대표팀이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파주NFC에서 소집 훈련을 실시한다.


23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이번 소집 훈련 기간 동안 대표팀은 별도의 친선경기 없이 파주NFC에서 훈련을 진행하며 조직력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당초 이번 훈련 기간은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정한 여자 A매치 기간이어서, 대표팀은 다른 국가대표팀과의 평가전을 개최하고자 했으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자체 훈련으로 대체하게 됐다. 이번 소집을 통해 경기 감각 유지 및 내년에 있을 평가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벨 감독은 훈련 배경에 대해 “지난 여자 월드컵 이후 대표팀 세대교체와 팀 리빌딩에 주력하여 젊은 선수들이 팀에 합류했고, 팀에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접목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현재 가장 큰 목표는 2027년 월드컵 본선 진출이다. 국제 축구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올해와 내년에 주어진 시간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소집 훈련은 점유율 플레이와 팀 빌딩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경기가 없는 관계로 세부적인 사항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IFA에서 정한 여자 A매치 기간에 훈련이 진행되기 때문에 해외파 선수들도 선발됐다. 스페인에서 활약 중인 이영주(마드리드CFF), 잉글랜드 무대의 최유리(버밍엄시티)와 함께 케이시 유진 페어도 합류한다. 지난 10월 열린 파리올림픽 2차 예선 태국전을 통해 A매치 데뷔한 권다은(울산현대고)이 이번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자대표팀 11~12월 소집훈련 명단(총 23명)

GK :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최예슬(창녕WFC) 김경희(수원FC위민)

DF : 심서연 추효주(이상 수원FC위민) 이영주(마드리드CFF, 스페인) 김혜리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이은영(세종고려대)

MF : 지소연 김윤지 전은하(수원FC위민) 천가람(화천KSPO) 배예빈(경북위덕대)

FW : 최유리(버밍엄시티, 잉글랜드) 케이시 페어(무소속) 문미라(수원FC위민) 권다은 원주은(이상 울산현대고) 김세연(충북예성여고) 손화연 강채림(이상 인천현대제철) 고유나(화천KSPO)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