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고흥운항관리센터 설 연휴 기간 중 고흥 여객선 이용객 증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6:42]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고흥운항관리센터 설 연휴 기간 중 고흥 여객선 이용객 증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2/14 [16:42]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고흥운항관리센터는 올해 설 연휴 기간(2.8. ~ 2.12. 5일간」) 중 사고없는 안전하고 편리한 여객수송을 달성하였으며, 고흥 관내 여객선 이용객은 8,200여명으로 전년도 설 연휴 기간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차량 실적은 2,500여 대로 약 21% 늘었다.

 

센터는 이처럼 증가된 실적을 보인 이유에 대해 주요 관광 항로인 제주도 방문객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연휴 기간 내내 양호한 기상 상태로 인하여 전년보다 운항통제 횟수도 줄어 여객선 이용객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아울러, 고흥운항관리센터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밴드의 내일의 운항예보를 통해 여객선 운항 예보와 드론을 활용하여 주요 시간대 여객선 터미널 및 주요 기항지의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알려 여객선 이용객의 편의를 높였다.

 

고흥운항관리센터 송새벽 센터장은 설 연휴 기간 중 고흥 관내 여객선을 이용해주신 여객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