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정책 시민에 묻는다...3월 27일까지 정책제안 아이디어 공모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9:38]

정읍시, 정책 시민에 묻는다...3월 27일까지 정책제안 아이디어 공모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28 [19:38]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정책발굴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오는 327일까지 시민 복지와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시민참여 정책 제안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정 운영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참여 열린시정이라는 시정목표를 실천해 주민 실생활 편익 향상과 주민밀착형 정책을 포함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택된 제안은 계획수립과 예산편성 등 절차를 거쳐 시 정책에 반영된다.

 

공모주제는 특별주제와 일반주제로 나뉜다. 특별주제는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발굴 제안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 방안이다.

 

일반주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개선 또는 시행해야 할 정책이다.

 

응모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우편(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기획예산실) 또는 팩스(063-539-6504)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jyseo214@korea.kr)로도 가능하다.

 

시는 심사를 통해 특별주제 분야에서 최우수 1명과 우수 1, 일반주제 분야에서 최우수 1명과 우수 1, 장려 3명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시상금을 지역화폐인 정읍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실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월 중 시청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시민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을 가지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해달라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는 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