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5:58]

정읍시,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29 [15:58]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8일 제2청사 1강의실에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단감, 블루베리 재배농가 70여명을 이 참석했다.

 

농산물우수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 GAP)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에서 유통까지 농산식품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관리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업인들의 농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GAP 인증기준, 인증절차, 사후관리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농산물을 먹을 수 있도록 신뢰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원심 농촌지원과장은 농산물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계속해서 높아져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 생산을 위한 GAP 제도의 올바른 이해와 적용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안전하고 깨끗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와 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