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정읍지황 재배농가 기술교육 및 우수사례 지역 벤치마킹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5:57]

정읍시, 정읍지황 재배농가 기술교육 및 우수사례 지역 벤치마킹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29 [15:57]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지황 재배농가 30명을 대상으로정읍지황 재배농가 기술교육 및 융복합사업 관련 우수사례 지역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 벤치마킹은 고품질 지황의 안정적인 생산·공급을 위한 재배기술 향상과, 선진사례 지역 벤치마킹을 통한 재배 농가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지황 수매 및 가공 지황 재배지 배수로의 중요성 지황에 필요한 영양제 공급과 물 관리 지황 재배를 위한 토양 및 농약관리 등 실질적인 재배기술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선진지 견학은 정읍지황 융복합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산청군과 임실군 등에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박진관 농가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정읍지황을 활용한 융복합사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한해 영농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지황 재배기술 교육과 함께 다양한 지원으로 정읍 지황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황 재배 농가소득이 증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