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국, 한동훈 딸 무혐의에 "느그들 쫄았제"…"제 딸 일기장 압수수색한 만큼 해라"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3/15 [19:21]

조국, 한동훈 딸 무혐의에 "느그들 쫄았제"…"제 딸 일기장 압수수색한 만큼 해라"

장서연 | 입력 : 2024/03/15 [19:21]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자녀의 '스펙 쌓기' 의혹이 경찰 조사 결과 무혐의로 결론난 것을 두고 "제 딸에게 했던 만큼만 하라"고 촉구했다.

 

조 대표는 15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한 위원장 딸의 소환 조사, 압수수색, 다닌 학교에 대한 압수수색이 없었던 것으로 아는데, 그렇게 했으니 무혐의가 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지난 1월 한 위원장의 딸이 케냐 출신 대필 작가가 쓴 논문을 자신이 쓴 것처럼 해외 학술지 등에 게재했다는 의혹을 수사했고, 한 위원장 가족을 불송치했다.

 

이에 대해 조 대표는 "일기장, 체크카드, 다녔던 고등학교까지 압수수색한 제 딸에게 했던 만큼만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조 대표는 국민의힘이 조국혁신당을 겨냥해 비례대표 의원의 유죄가 확정되면 그다음 비례대표 순번 후보가 의원직을 승계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한 데 대해서는 "통과 가능성이 제로"라고 지적했다.

이어 "비례대표는 의원 개인 것이 아니라 정당 것"이라면서 "조국혁신당 지지도가 높아지니 이에 위축된 한 위원장과 국민의힘이 예민하고 불안해진 모양"이라고 했다.

조 대표는 "표준어로 하면 어감이 살 것 같지 않으니 부산 사투리로 (한 위원장에게) 한마디 하겠다"면서 "느그들쫄았제('겁먹다'라는 뜻의 속어인 '쫄다'의 부산 사투리)"라고 말하기도 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