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관광버스대절 가격비교 꼭 알아야 하는 노하우와 꿀팁 7가지

황태호기자 | 기사입력 2024/03/23 [12:22]

관광버스대절 가격비교 꼭 알아야 하는 노하우와 꿀팁 7가지

황태호기자 | 입력 : 2024/03/23 [12:22]

▲     ©신종철

 

[플러스코리아타임즈/황태호기자]버스대절 노하우와 꿀팁 7가지!버스대절을 처음 해보신다면 어떤 기사님과 계약을 해야 하는지,

어떤 버스가 좋은 버스인지,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등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버스대절 / 버스대여 할 때 일반인들은 모르는 노하우와 꿀팁 7가지"를 요약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떤 기사님이 운전하시는지 확인하자.기사님과 직접 통화를 해보고 기사님이 친절하게안내해 주시는지, 협조적이신지를 확인하는 것이

운행 당일 문제가 안 터지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버스 사진, 연식 등 차량을 확인하자.차량 상태를 판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연식입니다.

최신 연식이면 깨끗하고 고장 날 가능성도 낮습니다.

 

그리고 버스회사나 버스기사님에게 차량 사진을보내달라고 해서 차량의 외부, 내부 인테리어등의

상태를 미리 확인하면 좋습니다.

3. 최소 3명 이상의 버스기사/회사의견적을 비교하자.버스회사나 기사님의 상황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사님마다 버스대절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 3명 이상의 기사님에게 버스 견적을문의하면 바가지요금을 덮어쓰지 않습니다.

4. 견적에 부대비용 포함여부를 꼭 체크하자.견적에 '톨비, 주차비, 식사비, 숙박비, 봉사료' 5가지부대비용의 포함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상황을예상할 수 없어서 별도(비포함)로 견적을 받게 되더라도대략적인 금액이 어떨지 미리 확인하면 좋습니다.

5. 종합보험 가입여부를 체크하자.책임보험(대인배상 1)만 가입되어 있는 버스가 있을 수있기 때문에 종합보험(대인배상 2,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등)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6. 별도의 계약서는 작성하지 않더라도,문자 등으로 근거는 남겨두자.전화상으로만 예약을 해두면 혹시나 나중에 문제가되었을 때 법적 근거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전화녹취,계약 내용 문자 요약 등으로 계약 사실에 대한 근거를남겨두면 갑작스럽게 기사님의 운행 취소, 지연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필요한 편의 시설을 확인하자.필요에 따라서 USB, Wi-Fi, 음향시설,냉장고, 정수기 등의 편의 시설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버스사진, 차량 연식, 보험 가입 여부, 계약 근거 등위에 언급한 모든 부분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서비스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010-3231-8259)로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한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