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숲속의 삶, 삶속의 숲’ 정읍시, 4월 5일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21:29]

‘숲속의 삶, 삶속의 숲’ 정읍시, 4월 5일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3/29 [21:29]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식목일을 기념해 오는 45일 내장산 리조트 일원 자연휴양림 조성지에서 소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공무원, 시민단체 등이 참여해 내장산 자연휴양림 내 임야(27번지) 1ha에 시목인 단풍나무 3년생 묘목 1000여본을 심는다.

 

시는 식목일을 맞아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 친화적 생태·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나무 심기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학수시장은 사회적 이슈로 부각 되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더 많은 숲과 녹지를 조성하겠다앞으로도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위해 숲을 가꾸고 산림을 보호하는데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산림의 경제적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기반 구축을 위한 조림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92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143ha의 산림면적에 편백, 백합나무, 낙엽송, 상수리 등 총 39만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