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우리 함께 푸른숲 지켜요” 정읍시,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8:57]

“우리 함께 푸른숲 지켜요” 정읍시,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05 [18:57]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5일 식목일을 맞아 내장산리조트 일원 자연휴양림 조성지에서 단풍나무를 심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시민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내장산 자연휴양림 내 임야(27번지) 1ha에 시목인 단풍나무 3년생 묘목 1000여본을 심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를 심는 데 동참해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숲을 가꾸고 나무를 심는 데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이슈로 부각 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더 많은 숲과 녹지를 조성하겠다부주의로 인한 산불로 오랜 기간 가꿔 온 소중한 산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산림의 경제적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기반 구축을 위한 조림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92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143ha의 산림면적에 편백, 백합나무, 낙엽송, 상수리 등 총 39만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