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해해경청, 항공기에서 영해 밖 불법 낚시어선 단속

6일 군산 먼 바다서 22명 승선 적발…봄철 불법조업 합동 단속 지속키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5:13]

서해해경청, 항공기에서 영해 밖 불법 낚시어선 단속

6일 군산 먼 바다서 22명 승선 적발…봄철 불법조업 합동 단속 지속키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08 [15:13]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봄 낚시철을 맞아 많은 어선들이 출어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영해를 벗어나 먼 바다에서 불법 낚시영업을 한 어선이 경비함정과 항공기를 동원한 해양경찰의 합동단속에 적발됐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청장 김인창)에 따르면 충남 보령의 한 항구를 근거지로 한 어선 A호는 지난 6일, 승선원 22명을 태우고 육지로부터 30여km 떨어진 군산 영해 외측 3해리 해상에서 불법 낚시영업을 한 혐의로 단속됐다.
 
서해해경에 따르면 이 어선은 이날, 위치발신장치를 끈 채, 전 속력으로 우리 해양의 국경선 밖인 영해 밖에 도달해 낚시영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해해경 무안항공대는 그동안 정기적인 항공순찰을 통해 일부 낚시어선들의 항로에 수상한 점을 발견하고 집중적인 감시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이날 이 어선이 영해 밖에서 불법 조업 중임을 확인하고 단속에 나섰다.
 
항공대는 순찰기에 장착된 레이다와 적외선 열상 카메라를 통해 불법조업영상을 확보했으며, 이후 해상에서 경비 활동을 펴고있던 해경함정에 연락해 현장 단속을 실시했다.
 
서해해경 관계자에 따르면 “서해청은 항공 임무영역 확대를 위해 해상에서의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여 목적형 항공순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항공기를 이용하여 불법조업 및 해양안전 저해사범 단속과 적조·해양오염 예방 활동 등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