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학인과 함께하는 전남 행복 여행기 ’전라도 가는 길‘

대한민국 대표 문학인 24인의 시선으로 남도 관광자원 소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4:43]

문학인과 함께하는 전남 행복 여행기 ’전라도 가는 길‘

대한민국 대표 문학인 24인의 시선으로 남도 관광자원 소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08 [14:43]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전라남도가 시대를 대표하는 문학인의 글을 통해 전남 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문학답사기 전라도 가는 길, 생명의 땅 남도기행을 출간했다.

 

전라도 가는 길은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학인 24인이 전남 22개 시군을 둘러보며 느낀 점을 담아 담담하게 풀어냈다.

 

참여 작가는 시인 고재종(곡성), 곽재구(순천), 김구슬(무안), 나희덕(고흥), 문효치(영암), 송소영(장흥), 신달자(강진), 오세영(장성), 유자효(구례), 이건청(함평), 이승하(진도), 장석주(해남), 최문자(광양), 허영자(완도), 허형만(목포), 홍신선(신안) 소설가 박병두(서문), 권지예(여수), 박상우(나주), 전경린(영광), 정찬주(화순) 문학평론가 이경철(담양), 박해현(보성) 예술인 박명성(전국체전) 24명이다.

 

문학인 시선을 통해 전남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전남 사람의 인간애를 만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책을 읽노라면 작가에게 끌려가듯 따라가는 여행이 아닌 작가의 시선을 통해 보고 발걸음을 함께하며 남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전라도 가는 길을 기획한 박병두 작가는 어떤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이곳저곳을 헤매기 좋은 곳이 전남이라며 곳곳에 산과 외딴섬이 즐비한 전남의 풍경은 여행하는 이들에게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찾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길은 끝났지만, 여행은 다시 시작되었다는 서문을 통해 책의 의도를 소개하고 있다. 문학인의 답사를 통한 전라도 가는 길그 여정은 끝났지만, 책을 통해 영감을 얻은 독자가 전남을 찾는 여행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는 작가들의 자신감이 묻어나오는 대목이다.

 

주순선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전남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저명한 문학인의 시각을 통해 글로 보는 것은 독자들에게 또 다른 신선한 즐거움을 느끼게 할 것이라며 책으로 보고 느낀 전남의 맛과 멋, 흥을 직접 방문해 즐기고 가길 기대한다과 말했다.

 

전라도 가는 길은 교보문고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전자도서로도 만날 수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