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아동·청소년 사회성·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0:15]

정읍시, 아동·청소년 사회성·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09 [10:15]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일상생활에 부적응을 보이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과 대인관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정서장애, 주의력 결핍, 신체적 태만, 망상 등의 정신 질환을 가진 청소년들은 적절하게 자기주장을 하지 못하며, 문제해결에 대한 자기평가가 낮다. 이로 인해 대인관계에서나 그 밖의 사회행동에서 어려움을 나타낸다.

 

이런 문제들이 지속된다면 성인이 돼서도 사회생활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일찍 자연스럽게 관계를 잘 맺을 수 있는 능력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독립성을 높여 사회에 적응해 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이를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매주 1회 아동·청소년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주말 야외체험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색종이를 활용한 감정탐색 나의 문제되는 행동 인식하기 자기통제 보드게임 의사소통 보드게임 등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화를 시작하는 예민한 시기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고, 정서기능을 강화해 사회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