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 서구, 4월 목요국악의 매력에 빠져 ‘봄’

남도전통춤가락연구원, 국악아이돌 에루화 나영주·소리꾼 나하은 공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10 [08:02]

광주광역시 서구, 4월 목요국악의 매력에 빠져 ‘봄’

남도전통춤가락연구원, 국악아이돌 에루화 나영주·소리꾼 나하은 공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10 [08:02]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 서구는 4월 둘째·넷째주 목요일 오후 7시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에서 ‘4월 목요국악’을 개최한다.

먼저 오는 11일에는 남도전통춤가락연구원이 함께한다. 남도의 전통춤과 가락을 담은 이번 공연은 춘향과 이도령의 절절한 사랑을 담은 춤인 한국전통무용 창작무‘송향(사랑무)’, 전남도립국악단 표윤미 부수석의 국악가요, 한국전통창작무용 ‘황진이와 벽계수’, 플루티스트 나리의 ‘아리랑’,‘봄이 온다면’ 등 남도전통춤을 기반으로 우리 소리, 현대의 선율을 모두 즐기는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25일에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에서 얼굴을 알린 3대째 판소리 명맥을 이어가는 국악 자매 나영주, 나하은이 무대에 오른다. 그중 나영주는 국악아이돌 ‘에루화(EruhWa)’로 데뷔해 국악과 K-POP을 크로스오버한 독특하고 독보적인 콘셉트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도 OST ‘꽃이 피고 지듯이’, 역적 OST ‘홍연, 상사화’, 에루화(EruhWa)의 타이틀곡 ‘적월’ 등 한국 전통음악의 정통성과 대중이 즐겨듣는 현대음악의 크로스오버로 누구나 국악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콘서트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매회 공연은 빛고을국악전수관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