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 교육생 모집

정읍시가 정읍지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20:19]

정읍시,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 교육생 모집

정읍시가 정읍지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2 [20:19]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시는 농업·농촌·농식품 분야에서 활동을 희망하며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읍지황을 중심으로 부가가치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협동조합 설립 절차에 대한 이해를 높여 다양한 협동조합의 설립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주요 과정은 협업체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및 실습 협동조합의 이해 협동조합 설립 실무 등의 순서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중 협동조합 설립 실무는 정관·의사록·사업계획서·공증·등기서류 등 여러 유형의 서류 작성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총 4단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정읍지황 등 약용작물 협동조합의 유형과 국내·외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협동조합의 유형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정읍지황 융복합사업단(정우면 정우남로 282, 1)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jihwang7681@heongeup.or.kr)을 통해 하면 된다.

 

교육은 59일부터 64일까지 총 8회 진행되며, 이중 6회 이상 출석 시 수료할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일반 시민의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다양한 유형의 협동조합의 설립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