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봄철 축사 화재 예방 대책 집중 추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3:44]

정읍시, 봄철 축사 화재 예방 대책 집중 추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7 [13:44]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최근 축사 시설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축산농가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봄철 축사 화재 예방대책을 집중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건조하고 바람이 강한 봄철에 축사시설에 화재가 발생하면 대규모 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높다. 특히 전기적 요인과 부주의가 화재 원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노후화된 전기 시설과 가연성 보온재를 점검하는 등 선제적 예방 활동이 중요하다.

 

시는 이에 따라 화재 취약 양돈농가에 대한 전기화재 안전 점검 축사 화재 안전시스템 지원 가축재해보험 농업인 부담금 지원 축산농가 화재예방 안전교육·홍보 화재 예방수칙 현수막 게첨 및 홍보물 배부 등 축산농가와 함께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과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축사 화재 예방을 위해 전기, 난방시설 정기점검 및 노후 설비 교체 분전반 내부 및 노출전선, 전기 기계·기구의 먼지 제거 등 청결 유지 축사 누전차단기 수시 점검 축사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및 소각행위 금지 축사 내 보온등, 열풍기, 환풍기 수시 점검 축사 주변 소방시설(소화기) 구비 등 안전수칙을 농가에서 이행토록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축사 화재 등 재해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대비가 최우선돼야 한다축사 화재 등 각종 재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와 농가 경영손실 최소화를 위해 가축재해보험을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