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래부 윤종록 2차관, 민간분야 사이버공격 합동 모의훈련 점검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06/19 [17:56]

미래부 윤종록 2차관, 민간분야 사이버공격 합동 모의훈련 점검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06/19 [17:5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기자] 미래창조과학부 윤종록 차관은 6월 19일(목) 오전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방문하여 민간분야 사이버 공격 합동 모의훈련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모의훈련은 작년 6월에 발생한 6.25 사이버테러 1주기 대비 사이버 위협에 대한 사전 탐지 및 신속 대응, 관계기관 간 유기적 협조 체계 등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이번 훈련에는 주요 통신사업자, 방송사, 백신사, 포털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악성코드 유포 및 서비스 거부 공격(DDos) 공격 등 실제 위협상황에 대한 대응 절차를 훈련할 예정이다.

2차관은 6월은 브라질 월드컵, 6.25 등 사회적 이슈가 많아 이를 악용한 사이버 위협이 발생 할 수 있어 이로 인한 국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니터링 강화 및 선제적 예방활동 등 신속 대응을 당부할 예정이며, 미래부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사이버 침해사고 및 사이버 공격에 악용된 악성코드가 발생하면 보호나라(www.boho.or.kr)등을 통해 전용백신을 최대한 신속하게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고현자 기자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