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압둘라 바레인 외교차관 방한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06/24 [13:18]

압둘라 바레인 외교차관 방한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06/24 [13: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기자]신동익 다자외교조정관은 6.22(일)-24(화)간 방한한 ‘압둘라(H.E. Ambassador Abdulla Abdullatif Abdulla)’ 바레인 외교 차관과 6.24(화) 면담을 갖고, 한-바레인 양국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 교환을 갖고 인권 분야 협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신 조정관과 압둘라 차관은 양국간 우호 관계 강화에 고위급 인사의 지속적인 교류가 긴요하다는 데 공감하였고, 오는 9월 중으로 협의되고 있는 바레인 총리 방한을 통한 협력강화에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이어 개최된 권희석 아중동국장과 압둘라 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정책협의회에서는 양국간의 협력 현황을 점검하고, 정무 뿐만 아니라 경제·통상, 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였다.

특히, 양측은 동 정책협의회가 2007년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협의회로서 의미가 크다는 데 동감하고, 향후 한-바레인 정책협의회를 활성화하여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가기로 하였다.

한편, 압둘라 차관은 금번 방한 중 국가인권위원회 김영혜 상임위원과 국립외교원 권태면 연구부장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간 인권 분야 및 외교관 양성 과정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고현자 기자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압둘라 바레인 외교차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