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4년 ‘고용노동부 전국 기관장 회의’ 개최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08/20 [12:32]

2014년 ‘고용노동부 전국 기관장 회의’ 개최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08/20 [12:3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 기자] 고용노동부는 8월 20일(수) 10시 이기권 장관 주재로 47개 지방 고용노동 관서장들이 참여하는 ‘전국 기관장 회의’를 영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하였다.

이 장관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민생 안정대책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비정규직·저임금 근로자·청소년 아르바이트·외국인 근로자 등 취약계층이 임금을 못 받거나, 근로조건 상의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체불임금 청산 지도 등 현장 밀착형 대책을 추진하고 취업성공패키지 등 맞춤형 취업지원대책을 적극 추진해서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즉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안전 사고는 모두가 방심하기 쉬운 연휴기간 전·후에 많이 발생하므로 사업장 자율점검 지도, 비상대응체계 강화 등 각종 산업안전사고의 예방과 조속한 초기대응을 일선 기관장들에게 강조하였다.

한편, 이 장관은 “부정부패는 작은 부분에서 시작되어도 빠른 속도로 전이되어 국가전체를 위태롭게 하는 암(癌)과 같다”고 강조하며 공무원으로서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품위·행동강령 등을 철저히 지키면서, 금품 수수 등 개인적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선 기관장들이 솔선수범하고, 소속직원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교육을 시킬 것을 주문하였고 이러한 부정행위가 적발될 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회의 참석자들은 앞으로 긴급한 현안이 발생할 경우, 영상회의를 통해 본부-지방 간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전국 기관장 회의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