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 를 여는 순창군민 건강조사 실시

이한국기자 | 기사입력 2015/08/20 [14:32]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 를 여는 순창군민 건강조사 실시

이한국기자 | 입력 : 2015/08/20 [14:32]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한국 기자] 순창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오는 8월 31일부터 11월 08일까지 제8차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기획하고자 전국단위로 실시하기 시작한 보건통계 조사사업으로, 만 19세 이상 순창군민 9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조사에 포함되는 주요 조사내용은 주관적 건강수준을 시작으로 건강형태 여부를 알아보는 흡연, 음주, 안전의식, 운동, 식생활, 비만 ,구강건강, 정신건강 등 총 13개 분야로 나누어 건강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방법은 일련의 교육과정을 통해 훈련된 조사원 6명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1 : 1 노트북을 이용한 면접조사 방법으로 하고, 응답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제공된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 금번 건강조사가 우리군에 가장 적합한 지역보건의료사업계획을 수립 하는데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될 것”이라며 “조사원이 방문 조사를 실시할 때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한다”고 밝혔다.
 
건강조사가 마무리되어 건강지표가 완성되면 이에 대한 분석 결과는 2016년 3월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