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창군, 다문화가족 학생 초청 ‘애향심 길러주기’추진

21일 다문화가족학생 80여명 초청, 황숙주 군수 대화, 지역 알기 탐방 실시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5/08/21 [12:29]

순창군, 다문화가족 학생 초청 ‘애향심 길러주기’추진

21일 다문화가족학생 80여명 초청, 황숙주 군수 대화, 지역 알기 탐방 실시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5/08/21 [12:29]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한국 기자] 순창군이 다문화가족 학생들을 초청해 지역을 바로알고 미래의 주역으로 키우기 위한 행사를 진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지난 21일 관내 다문화가족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80여명을 군청으로 초청해 지역문화 등을 바로 알고 애향심을 길러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황숙주 군수는 이날 직접 학생들을 만나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질문에 답하며 학생들이 지역사회는 물론 나라의 인재로 커 갈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황 군수는 “여러분들은 순창의 미래를 책임질 소중한 자산이다” 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자신은 물론 지역을 사랑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커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순창군 홍보영상물 시청, 지역 전통이 담긴 옹기체험관 체험, 영화관람, 옥천인재숙 및 개장을 앞둔 일품 공원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특히 옥천인재숙 방문 시 열심히 공부하며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있는 선배들을 보며 많은 공감대를 형성한 걸로 알려지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순창중 김모(14세) 학생은 “이번 행사가 다양하고 재미있어 지역을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며 “특히 옥천인재숙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공부하는 형 누나들을 보며 내 꿈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순창지역에는 총 280가정의 다문화가족이 있으며 군은 이번 행사이외에도 다문화가족 1대 1 가정교사 지원 등 다양한 다문화학생 지원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