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창군, 귀농귀촌 동아리 활성화, 지역민 융화, 지역간 교류 역할 톡톡

음식, 약초동아리 등 8개회에 200여명 조직,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5/08/21 [12:33]

순창군, 귀농귀촌 동아리 활성화, 지역민 융화, 지역간 교류 역할 톡톡

음식, 약초동아리 등 8개회에 200여명 조직,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5/08/21 [12:33]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한국 기자] 순창군이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과 함께 추진하는 귀농귀촌 동아리 활동이 지역민 융합은 물론 지역간 교류활동 가교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올해 3월부터 귀농귀촌인을 중심으로 동아리를 조직해 귀농인의 성공적 정착을 돕고 지역민과 융합할 수 있도록 동아리를 조직했다. 구성된 동아리는 약초, 순창마마(요리), 제빵, 두부, 누룩 등 8개 동아리다. 
이들 동아리는 강사를 초청해 정기적 모임 활동을 갖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회원들은 귀농귀촌인과 함께 지역민도 다수 포함돼 있어 귀농인들의 지역정착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걸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간 교류활동에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관련해서 지난 21일 음식연구 동아리인 ‘순창마마동아리’회원들 30여명이 울주군 배 가공공장을 방문해 울주군 배와 순창의 고추장을 결합한 ‘배 고추장’만들기를 진행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행사는 지역 화합은 물론 양지역간 교류의 물꼬를 텄다는데 의미가 크다. 특히 이 자리에는 울주군 신장열 군수가 방문해 방문단을 직접 환영하고 양기관간 교류 확대에 대해 언급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약초 동아리도 이날 약산 정구영씨를 강사로 초빙해 산야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호준 귀농귀촌 계장은 “귀농귀촌 동아리 활동히 활발해 지면서 안정적 귀농정착은 물론 지역사회에 이익이 되는 다양한 부수적 활동도 나타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귀농귀촌 협회에 신청하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