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시호도, ‘가을여행하기 좋은 섬’ 선정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 9개 섬 선정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5/09/11 [15:27]

고흥군 시호도, ‘가을여행하기 좋은 섬’ 선정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 9개 섬 선정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5/09/11 [15:27]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가을 여행하기 좋은 9개 섬 가운데 하나로 고흥군 동일면에 위치한 섬 ‘시호도’가 이름을 올렸다.
 
관광객의 취향에 따라 섬을 고를 수 있도록 놀기 좋은 섬(놀-섬), 쉴 수 있는 섬(쉴-섬), 잘 알려지지 않아 섬의 매력이 잘 보존된 섬(숨은-섬)등 3개의 테마로 분류, 시호도는 이 가운데 놀기좋은 섬(놀-섬)으로 선정됐다.
 
도서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시행한 여행하기 좋은 섬 공모에서 여행작가, 기자, 관광홍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1차 서류심사에 이어 지난 8월 2차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것이다.
 
하늘에서 바라본 섬의 지형이 호랑이가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 해 이름 붙여진 시호도(尸虎島)는 남해 끝자락의 작은 무인도이다.
 
고흥의 233개 섬 가운데 자연 그대로의 멋을 간직하고 있는 원시의 섬 시호도를 ‘원시 체험장’으로 단장해 지난 2013년 문을 열었다
원시 체험장에는 원시 움막 8동과 함께 체험 뗏목, 가금류 사육장, 탐방로 등의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무인도 조난 가상 현실 체험, 원시인 복장으로 불을 피우고 물을 찾아 나서보는 부족 생활 체험, 뜰채를 이용한 개막이 체험 등 원시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놀거리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인근 나로도에는 나로우주센터와 국립 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가 위치해 있어 원시에서 최첨단에 이르기까지 시간 여행을 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61-833-0091 또는 ☎061-830-5305로 연락하거나 시호도 예약시스템(http://sihodo.go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가을을 맞이하는 시호도의 모습은 복잡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을 즐기는 힐링여행의 최적지”라며 원시의 섬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제안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