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한, 한미 정상을 '삽살개와 미친개의 가증스러운 낯짝' 비난

한미 정상회담과 공동성명 발표에 대해 "상전과 주구가 펼쳐놓은 너절한 어리광대극"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5/10/19 [22:46]

북한, 한미 정상을 '삽살개와 미친개의 가증스러운 낯짝' 비난

한미 정상회담과 공동성명 발표에 대해 "상전과 주구가 펼쳐놓은 너절한 어리광대극"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5/10/19 [22:46]
▲ 한미 정상간 공동성명 발표. 사진=공동취재단     ©이성민 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이성민 기자] 북한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오바마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 간 한미정상회담을 북한이 실명을 거론하며 한미 양 정상을 싸잡아 비난했다.

 

북한은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을 통해, 한미공동성명 발표를 "상전과 주구가 펼쳐놓은 너절한 어리광대극"이라며 "동족을 해치기 위해 미국까지 찾아가 비린청(비위에 거슬리는 목청)을 돋우어댄 박근혜와 맞장구쳐준 오바마의 추한 행실은 삽살개와 미친개의 가증스러운 낯짝을 연상시킨다"며 맹비난을 가했다.

 

특히 박 대통령의 방미 결과에 대해 "해괴망측한 반공화국 광대극", "친미사대 매국행각", "동족대결 구걸행각" 등이라며 극단적인 막말을 쏟아냈다.

 

다음은 연합뉴스가  <북한, 한미 공동성명에 "광대극".."핵무력은 보검">이란 제목으로 보도한 기사 전문.

 

북한이 이번 한미 정상회담과 공동성명 발표에 대해 "상전과 주구가 펼쳐놓은 너절한 어리광대극"이라며 거세게 비난하고 나섰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논평에서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동족을 해치기 위해 미국까지 찾아가 비린청(비위에 거슬리는 목청)을 돋우어댄 박근혜와 맞장구쳐준 오바마의 추한 행실은 삽살개와 미친개의 가증스러운 낯짝을 연상시킨다"며 핏대를 세웠다.

 

이어 "남조선 집권자는 주제 넘게도 '북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느니 '보다 강력한 제재'니 악담을 늘어놓았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결과를 "해괴망측한 반공화국 광대극", "친미사대 매국행각", "동족대결 구걸행각" 등이라며 폄훼했다.

 

경례받는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350부대를 시찰하고 군인들의 식생활 등 복지에 관심을 보였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김 제1위원장이 군인들의 경례를 받고 있다. 2015.10.16     nkphoto@yna.co.kr

 

경례받는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350부대를 시찰하고 군인들의 식생활 등 복지에 관심을 보였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김 제1위원장이 군인들의 경례를 받고 있다. 2015.10.16 nkphoto@yna.co.kr

 

지도 보는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350부대를 시찰하고 군인들의 식생활 등 복지에 관심을 보였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김 제1위원장이 지도를 들여다보고 있다. 2015.10.16     nkphoto@yna.co.kr

 

지도 보는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350부대를 시찰하고 군인들의 식생활 등 복지에 관심을 보였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김 제1위원장이 지도를 들여다보고 있다. 2015.10.16 nkphoto@yna.co.kr

 

신문은 "조선반도에서 도발과 위협이 있다면 그것은 미국과 남조선 당국의 반공화국 도발"이라며 "우리에 대한 수뇌부 타격을 기정사실화한 작전계획까지 짜놓고 조선반도에 전쟁 위험을 몰아오고 있는 도발자들이 과연 누구인가"라며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핵무력은 미국의 항시적인 핵위협으로부터 나라와 민족을 지키기 위한 민족 공동의 보검"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공동성명 따위로 우리를 놀래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라며 "남조선 당국은 외세를 등에 업고 동족과 대결하였던 자들의 종말이 비참했다는 역사의 교훈을 명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북한의 대남선전용 매체인 우리민족끼리도 이날 "남조선 집권자의 이번 미국 행각은 친미사대 매국행각, 동족대결 구걸행각"이라며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과 핵위협이 제거되지 않는 한 절대로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지난 16일(현지시간) '2015 북한에 관한 한미 공동성명'과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북핵 문제를 최고의 시급성과 확고한 의지를 갖고 다루기로 했다.

 

북한 매체가 한미 정상회담과 공동성명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이에 대한 반응을 나타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공식 통치기구의 성명이나 담화 형태가 아니라 언론 매체의 논평 수준이라 정식 반응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