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경찰,114억원대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조직 일당 검거

DB 추가분석 통해 행위자들에 대한 처벌도 병행 예정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5/11/12 [19:33]

전남경찰,114억원대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조직 일당 검거

DB 추가분석 통해 행위자들에 대한 처벌도 병행 예정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5/11/12 [19:33]
전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호)은 114억원대 불법 인터넷 도박 사이트 운영조직 일당을 적발하여 운영총책 A(33세, 남)씨 등 3명을 국민체육진흥법위반혐의로 구속하고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운영총책인 A씨는 2014년 8월경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개설한 후,2015년 11월 초순까지 과거 직장동료 B(31세,남)씨 등과 함께 C씨(34세, 남)등 5명을 고용하여 24시간 풀가동체제를 유지하며, 회원들로부터 도금으로 114억원을 송금받아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주변 지인들을 소개받아 회원으로 가입시키고 인터넷 채팅방을 통해 은밀하게 회원을 모집하였다. 또한,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해외에 있는 서버와 IP를 범행에 이용하고 범행장소를 3~4개월에 한 번씩 옮기기도 했다.

경찰은 일당 7명 중 3명을 구속하여 여죄를 추궁하는 한 편, 압수한 증거물들과 금융 거래내역 분석을 통하여 위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도박을 한 행위자들을 추적하고 있다. 

  경찰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불법 사설경마, 스포츠 도박 등 사이버 도박을 근절하기 위해 지난 11월 2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100일간) 집중단속기간을 설정하여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집중단속은 사이버도박의 원천 차단을 위해 사이트 운영자·협력자 검거를 통한 공급차단뿐만 아니라 행위자 처벌을 통한 수요억제라는 투트랙 전략을 취하고 있다.

    경찰은 도박사이트 운영자에 대해서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고, 누적 도금이 50만원을 초과하는 도박행위자에 대해서도 형사입건 및‘삼진아웃제(2회 이상 도박 범죄경력자 구속수사)’를 도입하여 단순 행위자의 경우에도 상습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구속 수사할 방침이다.  

  전남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경정 박태준 대장은 “도박은 범죄자 본인이 피해자인 범죄로 당사자뿐만 아니라, 한 가정을 파괴하고, 강력범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등 그 폐해가 매우 심각하다”며 “도박사이트 운영자는 물론 행위자들에 대해서도 적극 단속을 통해 처벌과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