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정배 신당 당명 국민회의...상징색은 오렌지

임두만 기자 | 기사입력 2015/12/09 [17:14]

천정배 신당 당명 국민회의...상징색은 오렌지

임두만 기자 | 입력 : 2015/12/09 [17:14]
▲ 천정배 의원

[신문고 뉴스] 임두만 기자 =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추진하는 신당의 당명이 국민회의로 결정됐다.

 

추진위 장진영 대변인은 9일 추진위 회의 결과에 대한 국회 브리핑에서 "풍요롭고 공정한 나라를 위해 국민이 모이는 열린 정당을 지향하고 정당개혁을 성공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아 당명을 국민회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신당이 국민회의로 당명을 정한 것은 인도의 간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뜻을 받든다는 의미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의 마하트마 간디가 영국으로부터 인도의 독립을 이끌 때 당의 명칭이 인도 국민회의였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1995년 창당해 1997년 평화적 정권교체를 성공시킨 당의 이름이 새정치국민회의였던 점을 고려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신당 추진위원장을 맡아 이끌고 있는 천 의원도 기자들에게 "국민회의 앞에 새정치나, 개혁 등 관형어를 붙이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국민이 느끼는 모든 좋은 가치를 포용할 수 있는 것이 제한없이 국민회의로 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해서 그렇게 정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당의 상징색은 오렌지색으로 결정했는데 이에 대해 김재두 공보팀장은 "참신하고 열정적이고 모든 특권을 거부하는 젊은 정당 이미지에 맞는 색"이라며 "오렌지 군단이나 오렌지 혁명 등을 연상할 수 있는 참신하고 젊은 색깔"이라고 밝혔다.

    

이날 추진위는 조성은 전 박원순 서울시장후보 캠프 공보기획, 정상원 전 새정치연합 부산 동래구 지역위원장, 채수창 한국시민안전연구원 대표, 홍선기 목포대 교수 등 10명도 추진위원으로 추가 선임했다.

    

한편 천 의원은 안철수 전 대표와의 연계성과 새정치연합 비주류의 탈당 및 합류 등과 또 새정치연합과의 합당 등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통합이나 복귀를 제안한 바는 없었다"며 "문 대표나 안 전 대표가 공식석상에서 제 이름을 거명한 적 있지만 달리 연락이 오거나 한 적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