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민안전처, 제9회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개최

청소년 스스로 생활 속 안전문제 찾아서 해결한다

보도부 | 기사입력 2015/12/10 [13:48]

국민안전처, 제9회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개최

청소년 스스로 생활 속 안전문제 찾아서 해결한다

보도부 | 입력 : 2015/12/10 [13:48]
국민안전처는 오는 12월 11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제9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교육부, KBS, EBS가 후원하고 국민안전처,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치열한 지역예선을 거쳐 올라온 초등학생 13개 팀, 중고등학생 5개 팀 등 총 18개 팀 170여명이 참가해 불조심, 응급처치, 생활안전, 교통안전 등을 주제로 한 ‘안전뉴스’ 제작 및 진행실력을 겨루게 된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학교, 지역사회 등 일상생활 주변의 안전위험요소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스스로 문제점을 발굴하면서 해결방법도 제시해봄으로써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배우게 하자는 취지로 2006년 처음 열렸으며, 청소년들의 안전에 관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뉴스 진행 형식의 공연으로 펼쳐내는 전국 최고의 행사다.

이번 대회는 재능기부 대학생들의 안전을 주제로 한 번개모임(플래쉬몹), SBS 개그맨의 축하 공연, 안전상식 퀴즈 등 참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도교사, 학부모들 모두가 어우러지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편, 대회가 거듭될수록 참가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참가팀 전원에게는 심사결과에 따라 교육부장관상, 국민안전처장관상, EBS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국민안전처 박인용장관은 “미래 안전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생활 속 안전위험요소를 찾아내 개선해 보려는 노력이 아름답다” 며 “앞으로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가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