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원도, 어린이집 누리과정 운영비 긴급 지원 나서

"보육대란 현실로 왔다", 2개월분 27억원 도비로 우선 집행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01/25 [21:57]

강원도, 어린이집 누리과정 운영비 긴급 지원 나서

"보육대란 현실로 왔다", 2개월분 27억원 도비로 우선 집행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01/25 [21:57]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어린이집 누리과정 보육료 1~2월분 운영비를 우선 집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어린이집 누리과정 보육료 1~2월분 운영비를 우선 집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1,2월분 총 소요예산 110억원 중 누리교사 인건비 지급을 위한 운영비 27억원을 도비로 선 집행하기로 했다.
 
영유아보육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면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은 도 교육청에서 전출받은 자금을 도가 어린이집에  집행하는 것이 정상적인 절차다.
 
하지만 누리과정 보육료 예산 편성과 관련해 중앙정부와 시·도 교육청 간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25일 누리과정 교사(1658명)인건비가 미지급되는 등 보육현장의 혼란이 현실로 다가왔다.
 
강원도는 도 교육청의 교부금 교부시기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누리과정 교사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비(아동 1인당 7만원) 2개월분을 도비로 우선 집행하고 보육료(1인 22만원)는 카드대납을 통해 정상보육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이번 결정은 임시방편에 지나지 않는다”며 “ 2월말까지 누리과정 보육료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